카테고리 없음

에이투 퀵차지 3.0 고속충전 PD 보조배터리 20000mAh AL0301 특징 및 장단점

로로박사닷 2024. 8. 10. 17:49

에이투 퀵차지 3.0 고속충전 PD 보조배터리 특징

- 20,000mAh의 넉넉한 배터리 용량

- QC, PD 고속 충전 지원

- 디스플레이를 통한 배터리 잔량 표시

- 넉넉한 출력 포트 제공 / USB-A * 2, USB- * 1 총 3개

 

구성

- 보조배터리 본체

- USB-A to USB-C 케이블

- 사용 설명서

에이투 퀵차지 3.0 고속충전 PD 보조배터리는 두가지 종류에 충전을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태블렛 PC 등을 포함한 기타 가전 제품과 핸드폰 충전을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외출 시에 보조배터리 하나로 번갈아가면서 충전하는 경우 많은데 이 제품은 두 가지를 한 번에 충전이 가능하게 잭이 두군데가 있어서 상당히 좋습니다.

과충전 시에는 발열이 있다고 하는데, 실제로 두 개를 충전해본 결과 큰 발열이 느껴질 정도는 아닙니다.

 

충전 단자는 USB 타입 2개, C타입, 5핀타입(측면) 종류별로 있어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핸디 선풍기나 블루투스 스피커, 마이크 등등 다른 기기에도 외부에서 충전이 가능해서 좋습니다.

에이투 퀵차지 3.0 고속충전 PD 보조배터리는 무게가 조금 묵직합니다.

하지만 확실히 에이투 고속충전 보조배터리가 충전속도가 빨라서 좋습니다.

성능은 정말 두 말할거 없는데 무게가 좀 무겁기 때문에 감안하셔야 합니다.

백팩을 메고 다니시는 분들은 상관이 없겠지만 미니백을 가지고 다니시는 여성분들은 무거운 무게를 고려하시고 구매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보조배터리에 충전량이 몇 퍼센트 남아있는지 여부를 표시해줘서 좋습니다.

기존 다른 제품들은 LED 동그라미 칸 등으로 (예를 들어 4칸이면 100프로 / 3칸이면 75프로 이런식) 표시된 반면에 해당 제품은 몇 퍼센트 표시가 되는 부분이 정말 좋습니다.

충전을 요하는 제품을 충전잭을 꽂으면 번개 표시가 나와서 충전하고 있는걸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이 번개 모양은 고속 충전 시에 뜨며 고속 충전이 지원되지 않는 제품에 꽂으면 뜨지 않습니다.

하지만 고속 충전이 아니라 일반 충전은 되고 있습니다.

어쨌든 충전 능력 하나는 정말 확실한 제품입니다.

 

아쉬운 부분은 케이스가 없다는 부분과 상당히 무겁다는 부분입니다.

400g 의 무게는 처음 접했을 때 약간 당황스럽게 만든 무게입니다.

하지만 미니백을 사용하시는 분이 아니고 백팩이나 사이드 백 정도 가지고 다니시는 분들한테는 전혀 문제가 될 무게는 아닙니다.

장점

- 20,000mAh의 넉넉한 배터리 용량

- 디스플레이를 통한 배터리 잔량 표시

- QC, PD 고속 충전 지원

- USB-A * 2, USB- * 1 총 3개로 넉넉한 출력 포트 제공(2대까지 사용해도 정말 잘 작동함)

- USB-C 마이크로 5핀 2가지 입력 포트 제공

- 74Wh로 100Wh 미만이므로 비행기 수화물 반입 가능

 

단점 

- 상당한 무게(용량이 큰 만큼 어쩔 수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