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청, IT, 가전

옴니 T10 에코백스 디봇 DBX53 스테디셀러인 이유

제품 특징

- 자동 물걸레 세척기능 탑재

- 4리터 대용량의 정수통과 오수통

- 28kPa의 강력한 흡입으로 자동 먼지 비움

- 내장형 자동 열풍건조 기능 탑재

- 3리터 더스트 백으로 먼지를 자동 수집

- 60일간 사용할 수 있는 더스트 백

- 깔끔하게 마감된 일체형 디자인

- 키즈락 기능 탑재

로봇청소기를 기존에 안 쓰셨던 분들은 로봇청소기를 쓰면 왜 이제 썼을까 후회가 들 정도로 편리함이 있습니다.

직장생활 등 하면서 청소하기도 바쁜데 알아서 청소를 척척해주면 정말 신세계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기존에 사용하시다가 좀 더 좋은 제품으로 갈아타고 싶으신 분들도 써보시면 정말 기술이 많이 발전했다는 걸 느끼실 만큼 요즘에는 로봇청소기가 많이 좋아졌습니다.

그 중에서도 단연 최고라 할 수 있는 에코백스와 로보락입니다.

디자인은 하얀 도자기 색상에 위 뚜껑부분은 실버로 아주 고급스러운 디자입니다.

스테이션까지 같이하면 제법 크기가 있어서 거실이나 설치 구역에 한 자리 차지합니다.

하지만 디자인이 예뻐서 인테리어 효과도 은근히 있습니다.

 

아참 이후 모델인 T20이 있지만 가격이 50만원 정도 차이가 나기 때문에, 좀 더 합리적인 가격에 사시고 싶은 분들은 해당 제품을 택하면 되겠습니다.

해당 제품은 청소 뿐만 아니라 물통에 물을 받아놓으면 물걸레 세척도 되고, 청소 후에는 알아서 물걸레 세척까지 해주는 정말 편리한 제품입니다.

제때 물만 채워주고 오수통만 청소해주면 됩니다.

스스로 알아서 먼지통까지 비워주고, 아주 가끔 먼저 더스트백도 갈아주면 됩니다.

 

물걸레도 타제품 예전 모델들은 그냥 평평한 일자 물걸레라면 이 제품은 돌아가는 스핀 물걸레라서 보다 더 깨끗이 청소가 됩니다.

단점이라면 청소기에 급수통이 없어서 청소하다가 계속 스테이션으로 돌아가서 물을 적셔나오기를 반복합니다.

처음 해당 제품을 사용할 때는 퀵 매핑을 통해 집의 구조를 맵핑합니다.

그리고 처음에 지도 설정을 잘해놔야 그 다음부터 엄펑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금지구역 설정 같은 것을 잘 해놔야 혹시라도 베란다를 타고 넘어간다던지 하는 일 없이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34평 아파트 기준으로 40분 정도 넘게 걸립니다.

타 제품보다 청소시간은 상당히 준수하다고 생각합니다.

해당 제품의 소음은 굳이 비유하자면 주방 후드 정도 되는 느낌입니다.

가만히 듣고 있으면 살짝 거슬리기도 하지만 막 신경쓰이고 그런 정도는 아닙니다.

하지만 민감하신 분이시라면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로보락, 에코백스 옴니 정도 되는 기종들은 강한 흡입력에 반해 타 제품이나, 이전 세대 제품들 대비 거의 절반 정도 밖에 안되는 소음이니 그 부분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완충이 되는데 수요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5~6시간 가까이 완충이 되기 때문에 30평 정도까지는 무난하지만 40평을 넘어 50평에 거주하시는 분이나, 50평 정도의 매장이나 사무실에서 사용하시려는 분은 충전하는데 신경이 쓰일 수 있습니다.

전체를 청소하려면 몇 번을 왔다갔다 하면서 충전으로 하고 걸레를 빨러 자주 스테이션을 왔다갔다 하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따로 전용 어플이 있어서 작동하기 편하고, 제품에 카메라가 있어서 청소하는 모습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