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청, IT, 가전

전자레인지 LG 오브제 MWJ20EDN 리뷰

이번에 전자레인지를 구경하는 와중에 너무 저렴한 건 싼게 비지떡일 것 같다는 생각 때문에 믿고 쓸 수 있는 LG 전자레인지 구매하기로 결정했어요.


사실 전자레인지야 요즘 상향 평준화되고 고장도 잘 안나서 아무거나 사려다가도 이 제품을 보니까 너무 이뻐서 손이 가더라구요.

주방이 그렇게 큰편은 아니기 때문에 작은 사이즈를 원했고 디자인도 중요하게 생각해서 예쁜 걸 고르다 보니 찾게 됐죠.

전자레인지 고를 때, 무회전인지, 회전인지를 선택하고 디자인과 용량만 선택한다면 전자렌지가 오븐처럼 섬세한 기능은 없기 때문에 실패는 없어 보입니다.

여러가지 기능이 있는 전자렌지를 구매하더라도, 대체로는 데우기 기능정도만 사용하거든요.

보통 가정용 전자레인지는 700W인데 비해 이제품은 1000W입니다.

그래서 강한 출력으로 보다 빠르게 조리가 가능했어요. 계란찜, 냉동피자 등등 기존보다 30초~1분 이상 단축되었습니다.

예전에는 1000W 제품이 전기소모가 많아서 업소용으로만 나왔지만 LG전자는 인버터방식을 사용해서 전력 소모량을 줄였다고 하네요.

그래서 1500W를 사용하지만 실제 효율은 700W보다 큰 차이가 없다고 해요.

바쁜 시간에 30초~1분은 매우 큰 차이가 있죠.

전자레인지 살 때 간과하기 쉬운 점 중 하나가 회전판이 없는 전자레인지들!

회전판이 안에 있어야 골고루 익기 때문에 신경 써서 봤는데 구성품으로 갖춰져있더라구요!

내부 전체는 세라믹 소재로 스크레치 걱정은 없고 강화유리로 견고함은 더 합니다.

전자렌지는 거의 매일 매일 사용하는데 에너지 절약형이라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전원을 완전 차단시켜주기 때문에 절전에 많은 도움이 되고 편리합니다.

전기에너지를 열에너지로 바꾸는 제품들이 전기세를 많이 먹는다고하더라구요.

그래서 전자제품을 고를 때 전력소모를 조금이라도 아껴주는 제품을 고르게 되는 것 같아요.

<장점>

- 디자인이 깔끔해서 어디에 둬도 예쁘다는 점!

- 다이얼패드가 있고, 터치식이라 고장날 우려가 적다는 점!

- 잊음방지기능, 출력 조절 기능이 있어 편리하게 이용 가능!

<단점>

- 소리에 예민한 분들은 신경쓰일 수 있을 것 같아요.

- 454 x 216 x 328 사이즈라 괜찮긴 한데, 주방공간 협소한 분들한테는 크게 느껴질 수 있을 것 같아요!